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서울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by 스아코 2024. 4. 25.

날씨가 따뜻해져서 우리 아기들과 산책 나가기 너무 좋아졌어요. 우리 코코도 요새 산책 나가면 여기저기 냄새 맡으며 행복해하는 게 보여요. 겨울의 추운 날씨에는 아예 나갈 생각을 안 해서 확실히 봄부터 밖에 나가는 횟수가 많아지는 거 같아요. 서울시에서는 올해도 우리의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해 주고 있어요. 

 

 

1.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은 2024년 4월 15일~4월 29일까지 이며, 장소는 각 구의 지정 동물병원이에요. 자세한 장소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되요. 지원내용은 예방접종료 만원으로 광견병 주사를 맞힐 수 있어요. 만원은 접종 지원 기간에만 적용되고, 기간이 종료되거나 약품이 그전에 소진되면 동물병원에서 정한 광견병 접종료 전액을 지불해야 해요.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동물(개, 고양이)은 다 접종대상이라고 하니, 아직 맞지 않으셨다고 가까운 동물병원 확인하시고 찾아가 보세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서 찾아가 보세요. 

단, 반려견의 경우는 동물등록을 한 경우만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2. 반려동물 동물 등록

2개월 이상의 반려견의 동물등록은 법적 의무라고 해요.  고양이도 희망 시에는 내장형 등록 가능하다고 해요. 

아직 반려견의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가까운 동물등록 대행기관(동물병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돼요. 

동물등록 방식은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삽입이 있고,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장착이 있어요. 

내장형으로 등록하면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삽입된 칩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꼭 하시는게 좋아요. 

 

코코는 경기도에 살고 있어서 서울시 광견병예방접종 주사 대상은 아니에요. 또 광견병 예방접종 주사를  맞은지 몇 달 되지 않아구요. 경기도에서 해주는 시기도 미리 알아보고 다음에는 꼭 지원받기 도전해 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