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아이쥐) 옷

by 스아코 2024. 2. 8.

코코를 입양하고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에 대해 열심히 알아보기 시작하니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가 옷이었어요.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가 단모종이라 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옷을 필수적으로 입혀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가 다른 견종들과는 체형이 약간 달라서 옷도 일반 강아지 옷은 입힐 수 없고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 전용 옷을 입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다리가 길고 가슴이 넓고 배부분이 가는 우리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아이들은 옷을 입히면 정말 모델처럼 이뻐서 비싼 옷 사주고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오늘은 제가 알아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옷을 입혀야 하는 이유 알려 드릴게요..

 

이탈리아 그레이 하운드 옷 입혀야 하는 이유

 

1. 겨울 보온

강아지 종에 따라서 추운 지방에서 썰매를 끌던 견종(시베리안 허스키)은 두껍고 이중털을 가진 경우가 많아서 추위를 많이 타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 코코와 같이 털이 짧고 가 단모종은 추위를 많이 탄다고 해요. 겨울에 옷을 입히지 않고 산책을 시키면 추워서 몸도 떨고 움직이기도 싫어해요. 코코도 저와 함께한 첫겨울 일반 옷을 입혀서 나갔음에도 추워서 온몸을 덜덜 떨더라고요.. 그 뒤로 나가기도 싫어하는 것 같아서 결국 비싼 패딩을 구매해서 입혔답니다.

 

2. 여름 체온 낮추기

겨울옷이 추위 방지용이라면 여름엔 우리 아기들의 체온을 낮추기 위해 옷이 필요해요. 지구온난화 때문인지 여름 날씨가 많이 더워지는 건 비단 인간만이 느끼는 건 아닐 거예요.. 강아지들은 털까지 있으니 더 덥게 느껴지겠죠? 강아지들은 땀도 배출하지 않고 호흡을 통해서만 체온을 조절하기 때문에 기온이 아주 높은 날 산책을 한다면 열사병에 걸릴 수도 있대요. 그래서 여름에는 체온을 낮춰줄 수 있는 기능성 옷을 입혀주면 좋아요.

 

3. 비 오는 날 젖음 방지

저희 같은 경우 비가 오면 아예 나가지를 않지만 야외배변만 하는 강아지들은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해요. 그럴 때 젖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강아지들도 우비를 입힌답니다. 제가 가입한 아이쥐 카페에 우비 입은 다른 아기들을 보면 너무 귀여워서 저도 사서 입히고 싶더라고요..

 

4. 모기 진드기 방지

전반적인 기온이 올라갔기 때문인지 모기가 초봄부터 늦 가을까지 보이더라고요.. 이 시기에는 산책 나가면 진드기도 있어서 조심해야 해요. 진드기나 모기 물림 방지를 위해 옷을 입힐 수 도 있어요.

 

5.

검색 창에 아이쥐 옷을 치면 바로 다양한 옷을 보실 수 있을 실 거예요..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들 특성상 옷이 너무 잘 어울려서 여러 디자인의 옷들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어요. 사람처럼 티와 바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옷도 있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삼선 츄리닝 모양 옷도 있어요. 일반 강아지 옷들도 다양하게 디자인이 나와 있는데 성견이 된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에게 일반 강아지 옷을 입히면 가슴 부분이 잘 맞지 않거나 맞아도 길이가 맞지 않아서 옷태가 잘 나지 않아서 결국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 전용 옷을 사게 되는 것 같아요.

 

패셔니스타 코코
패셔니스타 코코